/////
Search
Duplicate
🥽

표현식과 문, 조건문

이름
정유송
키워드
표현식
Date
2023/04/05

오늘의 키워드

표현식

밑줄 친 부분

05장 표현식과 문
표현식은 값으로 평가될 수 있는 문이다. 즉, 표현식이 평가되면 새로운 값을 생성하거나 기존값을 참조한다. (p.52)
표현식은 리터럴, 식별자(변수, 함수 등의 이름), 연산자, 함수 호출 등의 조합으로 이뤄질 수 있다. (p.53)
표현식은 값처럼 사용할 수 있다. 이것은 문법적으로 값이 위치할 수 있는 자리에는 표현식도 위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. (p.53)
문을 명령문이라고도 부른다. 즉, 문은 컴퓨터에 내리는 명령이다. 문이 실행되면 명령이 실행되고 무슨일인가가 일어나게 된다. 문은 선언문, 할당문, 조건문, 반복문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. (p.55)
표현식인 문과 표현식이 아닌 문을 구별하는 가장 간단하고 명료한 방법은 변수에 할당해 보는 것이다. 표현식인 문은 값으로 평가되므로 변수에 할당할 수 있다. 하지만 표현식이 아닌 문은 값으로 평가할 수 없으므로 변수에 할당하면 에러가 발생한다. (p.57)
07장 연산자
삼항 조건 연산자 표현식은 값으로 평가할 수 있는 표현식인 문이다. (p.85)
조건에 따라 어떤 값을 결정해야 한다면 if … else 문보다 삼항 조건 연산자 표현식을 사용하는 편이 유리하다. 하지만 조건에 따라 수행해야 할 문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라면 if … else 문의 가독성이 더 좋다. (p.85)
08장 조건문
삼항 조건 연산자는 값으로 평가되는 표현식을 만든다. 따라서 삼항 조건 연산자 표현식은 값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변수에 할당할 수 있다. 하지만 if … else 문은 표현식이 아닌 문이다. 따라서 if … else 문은 값처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변수에 할당할 수 없다. (p.97)

이해 가지 않는 부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