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//
Search
😊

이아진

지난 아이디어톤 - 해커톤의 여정을 함께 달려온 동료의 소중한 피드백입니다 :)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는 길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
이번 해커톤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동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?

- 상당히 복잡한 기능을 맡으심에도 불구하시고 큰 어려움 없이 구현하신 모습이 대단하셨고, 든든했습니다. - 프로젝트 진행 도중 팀원 한 명이 빠지게 되면서 처리해야 할 업무가 늘었는데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 결과물을 끌어낸 팀원 분들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- 맏언니로 팀의 분위기를 잘 이끌어주셨습니다. 소통하는 과정에서도 중재의 역할을 잘 해주었고 첫 개발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을 도전하면서 성장하는 모습들이 보여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! 그리고 칭찬봇이여서 누구든 사람을 기분좋게 만드는게 있어요 ㅎㅎ 기능구현 부분에도 모르는건 가장 활발히 소통하고 해결해나가던 사람이라서 진짜 소통왕 뱃찌 드립니다 ㅋ ㅇ - 이 언니는 일단 조용히 강한 스타일이다. 자신이 맡은 부분에 대해서 밤을 새서라도 끝마치려 한다. 또한 구현했다고 끝이 아니라 기능을 더욱더 고도화 하기 위해(sse 등) 많은 노력을 했다. 그리고 팀 분위기 적으로 동료들의 성취를 마치 자신의 성취처럼 축하해주고 칭찬해주어서 팀원의 사기가 높아지는데에 큰 기여를 했다. 아진언니의 강점은 자신이 맡은 바는 완벽히 하는것과 전체 팀적 분위기를 자신감 넘치게 만들어주는것이 강점인것 같다.
Plain Text
복사

이번 해커톤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동료의 개선 방향성은 어떻게 되나요?

- 정말 좋았지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 wbs나 계획을 섬세하게 설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. 저도 앞으로 이러한 부분을 많이 개선해야할 것 같습니다. - (공통)팀 WBS를 잘 작성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- 야행성 저랑 같이 고칩시다.. 우린 낮에 일해야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추가적으로 cs지식도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! 무언가를 배우면 똑똑해서 금방 아는 사람이니깐 조금만 공부해도 바로 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을것같아요 ㅎ - 언니는 계속 자기가 나이차이 난다고 억지 세대차이를 느끼려 한다 자기도 애깅이면서..
Plain Text
복사

동료에게 남기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?

- 정말 5주동안 고생많으셨고 앞으로 하시는 일 잘 풀리시길 바라고 백엔드 스쿨에서 만난 인연 끝까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. ㅎㅎ - 2개월 동안 함께하면서 교류하고 팀 프로젝트 완성 함께해서 감사했습니다~~ - 언니 진짜 고생 많았습니다! 중간에 팀장님이 나갔을때 멘탈이 굉장히 많이 터진 상황에서 언니가 중심을 잡고있어줘서 무사히 팀이 발표까지 올 수 있었던것같아요!! 진짜 명예회장아진이 그냥하는 말이 아니라 우리팀의 멘탈의 수호신이였어요 ㅎㅎ 오프라인에서도 언넝 만나서 회포를 풉시다 ! - 언니 아무래도 언니가 팀적 분위기를 항상 자신감 있는 분위기로 만들어주고, 칭찬을 아끼지 않아서 우리가 끝까지 지치지 않고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아. 알람적용같이 어려운 부분도 맡아서 스트레스도 많았을텐데 밤새가면서 끝까지 이악물고 끝내는 악바리 같은 모습에 확실히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에 채팅도 끝마칠 수 있었어 언니 만큼 완벽하진 않지만..ㅎ 고마워 언니^^
Plain Text
복사
이수증명서
백엔드스쿨이수증명서 - 이아진님.pdf
137.6K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