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/ 피드백 시각
2022.10.12 16:00
참여인원
김민지, 손세열, 이상준
(박기문, 변흥섭: 아기사자반)
(강동연: 조퇴)
피드백 사항
1.
김민지 : 최대/최소 알고리즘을 구현할 때 늘 함수를 복붙해서 수정해왔는데 이를 다형성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. 또 파일을 읽어와서 파싱하는 실습을 한 번 더 하면서 복습을 할 수 있었고 지난 시간에 이해가 되지 않았던 인터페이스 부분을 다시 한번 더 다루면서 전보다는 더 이해가 잘 되는 것 같았다. 또 실습을 할 때 무작정 시작하면 놓칠 수 있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서 할지 단계별로 정리하면서 해서 더 좋았다.
2.
손세열 : 파일 읽어들이기 및 그와 관련된 코드작성을 저번에 했을 때는 각 부분에 대한 이해가 어렵다는 느낌만 있었는데 이번에 다시금 파일 읽어들이기를 작성하고 설명을 들으면서 조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꼈다. 단기간에 하려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텀을 두고 반복하며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.
3.
이상준 : 최대/최소를 찾는 알고리즘을 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형성을 적용하여 코드를 리팩토링하는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. 데이터를 읽어들여 파싱을 하는 과정을 다시 들으면서 조금 더 익숙해질 수 있었지만 꾸준히 반복하면서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연습해야겠다고 생각했다.
4.
변흥섭 :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콜백 패턴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간단한 문제 였지만 깊게 생각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고 익명객체와 람다식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.